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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EXPC 주식 소개와 전망 (Blade)

by 낭만가을 2021. 2. 10.

EXPC 는 Blade 라는 회사와 합병발표를 하였습니다

 

- Blade는 현재 미국과 인도에서 빠른 헬리콥터 탑승을 제공하는 빠르게 성장하는 UAM 플랫폼입니다.
- 이 회사는 향후 몇 년 동안 eVTOL로 전환하여 가격을 낮추고 하루에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예정입니다.
- 현재 주가에서는 시장이 블레이드의 잠재력을 깨닫는다면 하방은 거의없고 상당한 상승 여력이 있을것이라고 예상됩니다.

 

Blade 의 헬리콥터

오늘날 Blade는 여행 당 수천 달러를 지불하지 않고 헬리콥터를 통해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려는 승객을위한 플랫폼입니다. Blade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레이드는 헬리콥터를 소유하고 있고 또한 개인 헬리곱터 소유자와 협력하면서 플랫폼을 통해 티켓 판매, 브랜딩 및 고객 서비스를 관리합니다. 



또한 승객이 편안하게 비행을 기다릴 수 있도록 소파, 스낵 및 음료를 제공하는 라운지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광고를 통한 잠재적 수익원 역할도 합니다. 이러한 모든 라운지는 Blade가 소유하지 않은 공항이나 헬리콥터에서 대여합니다.

 

Flying Blade는 여러 경로의 이동 시간을 크게 줄이지 만 가장 중요한 것은 지연이나 혼잡의 위험을 제거하여 여행자가 미리 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티켓 가격은 다른 항공 여행 방법과 비슷하지만, 단골 여행객은 연간 이용권에 대해 연간 $ 795를 지불하면 티켓 당 비용을 $ 95로 줄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도 비용을 감수 할 것입니다. 그러나 여행 시간 (및 관광 기회)의 막대한 감소는 수백만 명의 비용을 정당화하기에 충분합니다.

 

이 플랫폼은 매년 승객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작년에 37,000 명 이상의 승객이 판매되면서 이미 좋은 견인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성장할 여지가 많습니다. NYC에서만 3 ~ 5 백만 명의 사람들이 설문 조사에서 헬리콥터 서비스에 195 달러를 지불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blade 의 이용객 상승 추이

 

오늘 블레이드가 훌륭하다고 생각했다면 EXPC와의 합병 후에야 상황이 좋아질 것입니다. 이번 합병으로 Blade는 4 억 5 천만 달러의 기업 가치와 3 억 7 천 5 백만 달러의 현금을 얻게됩니다.

합병 후 Blade는 여러 시장으로 확장 할 것입니다. 미국은 뉴욕, 로스 앤젤레스 및 샌프란시스코에 새로운 인프라가 예상되는 주요 초점 영역이 될 것입니다. 국제적으로 Blade는 이미 인도에 있지만 캐나다, 인도네시아 및 일본으로도 확장 될 것입니다.

 

새로운 사용 사례는 잠재적 인 성장 동력이기도합니다. 승객들이 맨해튼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으로 비행 할 수 있도록 2019 년 2 분기에 시작된 서비스 인 블레이드 공항은 이미 연간 운행율이 2 만 건에 도달했습니다. 

 

또한 장기 수송 서비스 인 Blade Medimobility는 2019 년 4 분기에 출시되어 미국 북동부에서 가장 큰 장기 수송 업체가되었습니다.

 

2020 년대 중반에 전기헬리곱터를 이용할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Blade는 헬리콥터 대신 전기헬리곱터를 사용하여 비행을 제공하도록 플랫폼을 전환하여 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비행 시간을 개선합니다. 

 

다시 말해, 일부 전기헬리곱터(eVTOL)는 자율주행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일반 헬리콥터보다 훨씬 더 확장 가능하고 비용이 저렴합니다. Blade는 이미 서로 다른 eVTOL을 작업하는 두 회사 인 Bell 및 Airbus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저는 eVTOL이 우리가 알고있는 여행 환경을 변화시켜 누구나 빠른 항공 여행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eVTOL이 출시 된 후 Blade는 전 세계적으로 확장을 가속화하여 매년 5-10 개의 새로운 시장을 열 계획입니다. 오늘날 헬리콥터 인프라를 보유한 유일한 회사 중 하나 인 Blade는 eVTOL 시장 기회의 적절한 부분을 포착 할 수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스폰서 KSL은 Ross Aviation과 같은 다른 항공 회사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Ross Aviation은 공항의 사람과 항공기에 케이터링, Wi-Fi, 연료 공급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정 기지 운영자입니다. Blade는 잠재적으로 Ross Aviation과 협력하여 막대한 자본 요구없이 서비스를 더 많은 위치로 확장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블레이드를 고객들에게 서비스하는 회사들

Blade는 향후 6 년 동안 81 %의 CAGR 매출을 기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추정치는 또한 보수적이며, 인도 JV 매출 1 억 5 천만 달러와 일본 대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일본에서의 잠재적 인 출시, 그리고 신규 인수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블레이드의 예상 영업이익



티켓 판매 외에도 Blade는 기차 역이 벽에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과 같이 Blade를 이용하는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브랜드 광고를 통해 잠재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브랜드 중 일부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여행 량이 증가함에 따라 Blade의 인프라는 더욱 가치가 높아질 것이며 향후 5 ~ 10 년 내에 광고가 좋은 수익원이 될 것입니다.

Blade는 처음 몇 년 동안 EBITDA(영업이익) 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지만, 비행 당 단위 경제성은 유리하며 Blade는 사업 규모가 커짐에 따라 장기적으로 매우 강력한 EBITDA 마진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Blade는 이미 3 번째 좌석 (각 헬리콥터에 6 개가 있음)에서 총 수익을 올릴 수 있으며 비행이 발생할 때만 운영자에게 비용을 지불하면됩니다.

현재 주가(14~15달러) 는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주요 하락 위험은 합병 이후 보유한 경우에 관리 실행, COVID-19 악화 및 현금 소진은 모두 비즈니스의 성장 궤도에 영향을 미치고 잠재적으로 가치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결론

좋은 기업이기엔 분명하지만 당장의 이익보다는 5년 이상을 바라봐야 하는 기업인 거 같습니다. 
현재 캐시 우드가 이끄는 ARK 투자회사에서 매수를 시작하여 주식이 급 상승 측면에 접어들었습니다. 분할매수로 들어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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