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C 는 Blade 라는 회사와 합병발표를 하였습니다
- Blade는 현재 미국과 인도에서 빠른 헬리콥터 탑승을 제공하는 빠르게 성장하는 UAM 플랫폼입니다.
- 이 회사는 향후 몇 년 동안 eVTOL로 전환하여 가격을 낮추고 하루에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예정입니다.
- 현재 주가에서는 시장이 블레이드의 잠재력을 깨닫는다면 하방은 거의없고 상당한 상승 여력이 있을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오늘날 Blade는 여행 당 수천 달러를 지불하지 않고 헬리콥터를 통해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려는 승객을위한 플랫폼입니다. Blade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레이드는 헬리콥터를 소유하고 있고 또한 개인 헬리곱터 소유자와 협력하면서 플랫폼을 통해 티켓 판매, 브랜딩 및 고객 서비스를 관리합니다.
또한 승객이 편안하게 비행을 기다릴 수 있도록 소파, 스낵 및 음료를 제공하는 라운지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광고를 통한 잠재적 수익원 역할도 합니다. 이러한 모든 라운지는 Blade가 소유하지 않은 공항이나 헬리콥터에서 대여합니다.
Flying Blade는 여러 경로의 이동 시간을 크게 줄이지 만 가장 중요한 것은 지연이나 혼잡의 위험을 제거하여 여행자가 미리 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티켓 가격은 다른 항공 여행 방법과 비슷하지만, 단골 여행객은 연간 이용권에 대해 연간 $ 795를 지불하면 티켓 당 비용을 $ 95로 줄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도 비용을 감수 할 것입니다. 그러나 여행 시간 (및 관광 기회)의 막대한 감소는 수백만 명의 비용을 정당화하기에 충분합니다.
이 플랫폼은 매년 승객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작년에 37,000 명 이상의 승객이 판매되면서 이미 좋은 견인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성장할 여지가 많습니다. NYC에서만 3 ~ 5 백만 명의 사람들이 설문 조사에서 헬리콥터 서비스에 195 달러를 지불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블레이드가 훌륭하다고 생각했다면 EXPC와의 합병 후에야 상황이 좋아질 것입니다. 이번 합병으로 Blade는 4 억 5 천만 달러의 기업 가치와 3 억 7 천 5 백만 달러의 현금을 얻게됩니다.
합병 후 Blade는 여러 시장으로 확장 할 것입니다. 미국은 뉴욕, 로스 앤젤레스 및 샌프란시스코에 새로운 인프라가 예상되는 주요 초점 영역이 될 것입니다. 국제적으로 Blade는 이미 인도에 있지만 캐나다, 인도네시아 및 일본으로도 확장 될 것입니다.
새로운 사용 사례는 잠재적 인 성장 동력이기도합니다. 승객들이 맨해튼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으로 비행 할 수 있도록 2019 년 2 분기에 시작된 서비스 인 블레이드 공항은 이미 연간 운행율이 2 만 건에 도달했습니다.
또한 장기 수송 서비스 인 Blade Medimobility는 2019 년 4 분기에 출시되어 미국 북동부에서 가장 큰 장기 수송 업체가되었습니다.
2020 년대 중반에 전기헬리곱터를 이용할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Blade는 헬리콥터 대신 전기헬리곱터를 사용하여 비행을 제공하도록 플랫폼을 전환하여 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비행 시간을 개선합니다.
다시 말해, 일부 전기헬리곱터(eVTOL)는 자율주행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일반 헬리콥터보다 훨씬 더 확장 가능하고 비용이 저렴합니다. Blade는 이미 서로 다른 eVTOL을 작업하는 두 회사 인 Bell 및 Airbus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저는 eVTOL이 우리가 알고있는 여행 환경을 변화시켜 누구나 빠른 항공 여행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eVTOL이 출시 된 후 Blade는 전 세계적으로 확장을 가속화하여 매년 5-10 개의 새로운 시장을 열 계획입니다. 오늘날 헬리콥터 인프라를 보유한 유일한 회사 중 하나 인 Blade는 eVTOL 시장 기회의 적절한 부분을 포착 할 수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스폰서 KSL은 Ross Aviation과 같은 다른 항공 회사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Ross Aviation은 공항의 사람과 항공기에 케이터링, Wi-Fi, 연료 공급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정 기지 운영자입니다. Blade는 잠재적으로 Ross Aviation과 협력하여 막대한 자본 요구없이 서비스를 더 많은 위치로 확장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Blade는 향후 6 년 동안 81 %의 CAGR 매출을 기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추정치는 또한 보수적이며, 인도 JV 매출 1 억 5 천만 달러와 일본 대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일본에서의 잠재적 인 출시, 그리고 신규 인수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티켓 판매 외에도 Blade는 기차 역이 벽에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과 같이 Blade를 이용하는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브랜드 광고를 통해 잠재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브랜드 중 일부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여행 량이 증가함에 따라 Blade의 인프라는 더욱 가치가 높아질 것이며 향후 5 ~ 10 년 내에 광고가 좋은 수익원이 될 것입니다.
Blade는 처음 몇 년 동안 EBITDA(영업이익) 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지만, 비행 당 단위 경제성은 유리하며 Blade는 사업 규모가 커짐에 따라 장기적으로 매우 강력한 EBITDA 마진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Blade는 이미 3 번째 좌석 (각 헬리콥터에 6 개가 있음)에서 총 수익을 올릴 수 있으며 비행이 발생할 때만 운영자에게 비용을 지불하면됩니다.
현재 주가(14~15달러) 는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주요 하락 위험은 합병 이후 보유한 경우에 관리 실행, COVID-19 악화 및 현금 소진은 모두 비즈니스의 성장 궤도에 영향을 미치고 잠재적으로 가치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결론
좋은 기업이기엔 분명하지만 당장의 이익보다는 5년 이상을 바라봐야 하는 기업인 거 같습니다.
현재 캐시 우드가 이끄는 ARK 투자회사에서 매수를 시작하여 주식이 급 상승 측면에 접어들었습니다. 분할매수로 들어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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