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수소차 신생업체로 주목받은 니콜라에 대해 제너럴모터스(GM)이 지분을 취득하지 않기로 했다고 2020년 11월 30일(현지시간) 발표했습니다. 지난 9월 GM의 니콜라 투자발표 뒤 약 2개월여 만에 나온 소식입니다.
이날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따르면 GM은 니콜라의 지분을 취득하지 않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GM은 니콜라가 앞으로 출시할 예정인 픽업트럭 '배저'(Badger)에 연료전지 등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GM 과 니콜라 의 MOU 조건에 따라 GM은 GM의 Hydrotec 연료 전지 기술을 중장 거리 트럭 운송 부문을위한 Nikola의 Class 7 및 Class 8 무공해 세미 트럭에 통합하기 위해 협력 할 것입니다.
이전에 발표 한 바와 같이 Nikola는 2021 년 말까지 수소 연료 전지 구동 트럭의 생산 엔지니어링 프로토 타입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며 베타 프로토 타입 테스트는 2022 년 상반기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니콜라와 GM은 니콜라의 Class 7 및 Class 8 차량에서 GM의 다목적 Ultium 배터리 시스템 활용 가능성에 대해 논의합니다. 니콜라 와 GM 간의 계약은 양 당사자가 수용 할 수있는 최종 문서의 협상 및 실행에 따릅니다.
MOU에는 이전에 고려했던 니콜라의 GM 지분이나 니콜라 배저의 개발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전에 발표 한대로 Nikola Badger 프로그램은 OEM 파트너십에 의존했습니다.
Nikola는 Nikola Badger에 대해 이전에 제출 한 모든 주문 입금을 환불합니다.
2020년 11월 30일 니콜라의 주가는 예상보다 못한 체결로 패닉 셀이 이어지고 있지만 이건 일시적인 현상일 뿐 니콜라는 GM 과의 MOU 체결로 인해 수소 트럭 양산에 한발 더 나아간 걸로 파악됩니다.
GM은 니콜라에 12% 의 지분을 요구하였습니다. 이는 니콜라에게는 무리한 요구이며 니콜라는 이베코, 보쉬 등 많은 협력업체가 있습니다. 전략상 GM 과 MOU 체결로 그친걸로 보이며 이건 악재가 아니라 장기적으로는 니콜라에 호재가 됩니다. 지금 니콜라의 주가는 많이 떨어졌습니다. 미국 기관과 연금에서 니콜라에 투자를 하고 있고 수많은 개인 투자자들도 투자를 할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온거 같습니다.
이미 언론은 가짜 뉴스가 판을 치고 흥미를 유발하는 기사나 어그로를 끄는 기사가 더욱더 관심을 불러일으키기에 관심종자 기레기들의 집합소가 된 지 오래입니다.
추천말 : 니콜라 투자 하시는 분들 매도 하지 마시고 미래를 위해 추매 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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