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A (Northern Genesis Acquisition) 은 전기 중형 및 대형 차량 제조업체 인 Lion Electric Company 인수에 동의 하였습니다.
주식의 수익금은 고급 배터리 시스템의 계획된 확장, 고도로 자동화 된 배터리 시스템 조립 공장의 계획된 건설 및 기타 일반적인 기업 목적을 포함한 Lion의 성장 전략에 자금을 지원할 것입니다.
두 법인이 합병 된 후 Lion은 뉴욕 증권 거래소에 LEV 기호로 상장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ion Electric 은 무공해 차량의 혁신적인 제조업체입니다. 이 회사는 학교, 보조 대중 교통 및 대중 교통 부문을위한 완전 전기 클래스 5 ~ 클래스 8 상용 도시 트럭과 전기 버스 및 미니 버스를 제작, 설계 및 제조합니다. Lion은 전기 운송 및 섀시, 배터리 팩, 트럭 캐빈 및 버스 본체를 포함한 모든 차량 구성 요소를 설계, 제작 및 조립하는 북미 지역의 리더입니다.
NGA는 10 대의 전기 LionC 스쿨 버스를 Twin(트윈 리버스) 에 전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새크라멘토의 리버스 통합 교육구 ( 트윈 리버스) 는 새로운 버스를 통해 현재 북미에서 가장 큰 무공해 스쿨 버스 차량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체 전기 스쿨 버스는 40 대입니다.
Lion은 목적에 맞게 제작 된 모든 전기 중형 및 대형 도시 차량의 혁신적인 제조업체이며 제안 된 NGA와의 합병을 통해 공공 자본 시장에 합류 할 것입니다.
라이온 (Lion) 의 모든 차량은 처음부터 전기 추진 용으로 제작되었으며 현재 연간 2,500 대의 전기 차량을 생산할 수있는 Lion의 북미 시설에서 제조됩니다.
지난 10 년 동안 Lion은 2016 년 이후로 6 백만 마일 이상 주행하는 북미 지역에서 300 대가 넘는 완전 전기 스쿨 버스를 제공하면서 완전 전기 스쿨 버스 업계의 리더로 자리 매김했습니다.
미국의 스쿨버스는 한국 차와 같이 보닛이 앞으로 나와있습니다. 전문용어로 말하자면 미국의 스쿨버스는 보닛 타입, 한국의 스쿨버스는 캡오버 타입입니다. 물론 중간 형태의 세미 보닛(현대의 솔라티가 대표적)이 있다.
한국에서 사용하는 캡오버 타입은 돌출된 보닛이 없기 때문에 시야확보도 유리하고, 차량의 라인업을 확장하는데 유리하며, 커브 등에도 유리합니다. 무엇보다 가격도 싸기 때문에 저개발 국가나 혹은 복잡한 도심을 운행하는 유럽, 한국 차량에 많이 쓰입니다.
이에 반해, 보닛 타입은 직선 도로가 많은 미주에서 많이 쓰이고 무엇보다도 외부 충격이 있을 시 보닛이 흡수하여 운전자를 보호해준다. 다만, 버스의 경우 시내 운행도 많기 때문에 이렇게 보닛 타입으로 제작하는 경우는 스쿨 버스를 제외하곤 거의 없습니다.
가격이나 운전자의 시야, 커브 운전 용이 등의 장점에도 스쿨버스에 이런 보닛 타입이 쓰이는 것은 미국의 경우 우리 나라 의 민식이 법 보다 더 강력한 법이 있을 정도로 학생의 안전에 신경쓰기 때문입니다.
일단 같은 방향으로 가는 차들의 경우 스쿨 버스가 멈출 경우 뒤에 오는 차들은 스쿨버스가 다시 출발하기 전까지 멈춰야 한다. 2차선 도로일 경우 횡단하는 학생들의 안전을 생각하여 맞은 편에서 오는 차량까지 멈춰야 합니다.
이건 운전 법규에만 관련된 것이며, 차량 제작의 경우 더 복잡해집니다. 요즘은 캡오버 타입의 스쿨 버스도 보이긴 하지만, 이런 디자인 적인 면을 제외하고라도 뼈대가 되는 철제부터 안전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품질이 정해져있습니다.
차량 무게도 더 무겁습니다. 똑같은 좌석수를 가지고 있는 버스더라도 일단 보닛형이면 가격 상승 요인이 생기는데 철제도 더 충격에 강한 철제를 사용하니 가격은 엄청나게 상승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특수성 때문에 다른 경쟁회사가 생기기 어렵고 이미 기술 선점과 버스를 납품하고 있는 LION 회사가 앞으로 성장할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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