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은유적 소프트웨어 로봇(봇) 또는 인공 지능 (AI)/디지털 작업자를 기반 으로 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기술 의 한 형태입니다 .
소프트웨어 로봇 공학 이라고도 합니다 ( 로봇 소프트웨어 와 는 다른 개념이지 혼동하시면 안됩니다. ).
기존의 워크플로 자동화 도구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 는 내부 API(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 또는 전용 스크립팅 언어를 사용하여 백엔드 시스템에 대한 인터페이스 및 작업을 자동화하는 작업 목록을 생성합니다 .
대조적으로, RPA 시스템은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의 GUI(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에서 해당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관찰하여 작업 목록을 개발 한 다음 GUI에서 직접 이러한 작업을 반복하여 자동화를 수행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러한 용도로 API를 제공하지 않을 수도 있는 제품에서 자동화를 사용하는 데 대한 장벽을 낮출 수 있습니다.
RPA 도구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테스트 도구 와 기술적으로 매우 유사 합니다.
또한 이러한 도구는 GUI와의 상호 작용을 자동화 하며 사용자가 수행한 일련의 데모 작업 을 반복하여 수행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RPA 도구는 예를 들어 송장이 포함된 이메일 을 수신 하고 데이터를 추출한 다음 이를 부기 시스템에 입력하는 것과 같이 여러 애플리케이션 간에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러한 시스템과 다릅니다 .
로봇 자동화의 일반적인 이점은 비용 절감입니다. 향상된 속도, 정확성 및 일관성; 향상된 품질과 생산 확장성. 자동화는 특히 민감한 데이터 및 금융 서비스에 추가 보안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화의 한 형태로서 이 개념은 초기 형태의 맬웨어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스크린 스크래핑 의 형태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 그러나 RPA는 다른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API 통합, ITSM 시스템에 대한 커넥터 , 터미널 서비스 , 심지어 이미지 인식 과 같은 일부 유형의 AI (예: 머신 러닝 ) 서비스 로 구성되어 훨씬 더 확장 가능 합니다. 이 접근 방식을 대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히 성숙하고 탄력적이며 확장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는 상당한 기술 발전으로 간주됩니다
셀프 서비스 채택에 대한 주요 장벽은 종종 기술적인 것입니다.
기존 시스템에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개조하는 것이 항상 가능하거나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더욱이, 조직은 시장 오퍼링 및 고객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시스템 인터페이스 위에 가변적이고 구성 가능한 프로세스 규칙 세트를 계층화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술 구현의 비용과 복잡성을 가중시킬 뿐입니다
로봇 자동화 소프트웨어는 로봇이 백엔드 전사 또는 처리를 수행하기 위해 단순히 인간의 행동을 모방하는 이 상황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배포하는 실용적인 수단을 제공합니다. 이 접근 방식의 상대적 경제성은 IT의 새로운 혁신이나 투자가 필요하지 않다는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RPA 서비스의 호스팅은 소프트웨어 로봇의 비유와도 일치하며, 각 로봇 인스턴스에는 인간 작업자처럼 자체 가상 워크스테이션이 있습니다. 로봇은 키보드와 마우스 컨트롤을 사용하여 조치를 취하고 자동화를 실행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모든 작업은 화면이 아닌 가상 환경 에서 발생합니다 . 로봇은 작동하기 위해 물리적인 화면이 필요하지 않으며 화면 디스플레이를 전자적으로 해석합니다. 이와 같은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최신 솔루션의 확장성은 가상화 의 도래 덕분입니다.그렇지 않으면 물리적 하드웨어를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용량과 관련 비용으로 인해 대규모 배포의 확장성이 제한됩니다. 기업에서 RPA를 구현하면 기존의 비 RPA 솔루션과 비교할 때 비용이 크게 절감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RPA에는 몇 가지 위험이 있습니다. 비판에는 혁신을 억누르고 기존 소프트웨어의 보다 복잡한 유지 관리 환경을 조성할 위험이 포함되며, 이는 이제 의도하지 않은 방식으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사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Harvard Business Review 에 따르면 RPA를 채택한 대부분의 운영 그룹은 직원들에게 자동화로 인해 정리해고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 대신 더 흥미로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작업자를 재배치했습니다. 한 학술 연구에 따르면 지식 근로자는 자동화로 인해 위협을 느끼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들은 자동화를 수용하고 로봇을 팀 동료로 여겼습니다. 같은 연구에서는 "인력 수"를 줄이는 대신 같은 수의 사람들로 더 많은 작업과 생산성을 달성하는 방식으로 기술이 배포되었음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일부 분석가는 RPA가 BPO(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 산업에 위협이 된다고 주장 합니다. 이 개념의 이면에 있는 논제는 RPA를 통해 기업이 이 신기술의 이점을 통해 오프쇼어 위치에서 로컬 데이터 센터로 프로세스를 "송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이라면 그 효과는 내륙 위치(및 IT 하드웨어, 데이터 센터 관리 등의 관련 공급망 내)에서 숙련된 프로세스 설계자를 위한 고부가가치 일자리를 창출하지만 해외의 저숙련 근로자에게 제공되는 기회를 줄이는 것입니다. . 한편, RPA가 역외에서 많은 일자리를 가져올 것이라는 소위 "신화"에 반대하는 또 다른 학술 연구가 고심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 논의는 토론을 위한 건전한 근거로 보입니다.
RPA 실제 사용
-은행 및 금융 프로세스 자동화
-모기지 및 대출 절차
-고객 관리 자동화
-전자상거래 머천다이징 운영
-OCR 신청
-데이터 추출 프로세스
-고정 자동화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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