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C 인수합병 회사는 프로테라 라는 전기차 버스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공식 발표 하였습니다.
합병 서명서에 따르면 이 거래는 프로테라에게 기업가치 16억 달러 (약 2조) 를 부여했습니다. 프로테라는 2021년 상반기에 나스닥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프로테라 (Proterra)는 상용 차량 제조업체에 배터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트랜싯 버스 장비를 제조하며,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550개 이상의 중형 전기 트랜싯 버스를 생산하고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미 2020년 예상 매출 1억 9천3백만 달러를 창출 했습니다.
이번 합병인수에 의한 자금은 현재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3개 사업 부문에 대한 투자에 쓰여질 예정입니다.
프로테라 (Proterra)는 이미 뉴욕에 100여 개 공공 운송기관들을 포함해 다양한 곳에서 프로테라 (Proterra) 전기 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밀린 버스 주문만 해도 7억 5000만 달러의 규모가 밀려있고 지난 3년간 총마진율은 2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프로테라는 2004년 설립되어 2009년 첫 버스 배송을 시작한 이후 북미 지역에서 현재까지 가장 많은 EV 버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 점유율은 50%가량, 누적 판매대수는 1000대가 넘습니다.
프로테라 (Proterra) 버스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1102마일, 약 1772Km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력 이미 2017년에 완성됐던 기술입니다
프로테라 (Proterra)가 합병이 완료되고 나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된다면 최대 8억 2500만 달러의 현금을 손에 쥐게 된다 이 돈은 연구개발(R&D), 차세대 배터리 프로그램 확대에 투입될 전망이다
프로테라의 핵심 기술 및 매출은 아래와 같은 기술력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 프로테라 수송( Proterra Transit)
프로테라 전기버스인 Proterra ZX5는 북미에서 가장 인기있는 전기 버스 인 Catalyst를 제공 한 10 년을 기반으로 개선 되었습니다. 2004 년부터 EV 산업은 전체 차량 전기 화로 발전했으며 Proterra 버스도 함께 발전했습니다. Proterra의 5 세대 차량 인 ZX5 전기 버스는 가장 긴 EV 범위에서 세계 기록을 경신 한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며, 1,600 만 서비스 마일 이상으로 입증 된 특수 제작 된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ZX5는 더 빠른 가속, 업계 최고 수준의 그라데이션 기능 및 40 피트 전기 버스에서 가장 많은 배터리 저장 공간을 제공하여 충전 당 300 마일 이상의 범위를 제공합니다.
또한 프로테라 는 타사의 차량 을 전기 자동차로 바꾸어주는 OEM 시스템 도 갖추고 있습니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EV 차량 내 부품을 제공하는데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이미 벤츠의 모기업인 다임러는 프로테라의 핵심 고객층이기도 합니다. 다임러뿐만 아니라, Thomas Built(등하교 버스), 메르세데스 벤츠, 웨스턴 스타, 화물선, 세트라, 푸조 등이 있습니다.
프로테라 는 1,600만 마일 이상의 운송 서비스를 통해 도로에서 입증된 대형 운송을 위한 업계 최고의 전기 자동차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프로테라 에너지 (Protera Energy)
프로테라는 end - to - end "Fleet" 충전 시스템과 인프라 솔루션을 구축하였습니다.
블링크(BLink)나 차지포인트(Chargepoint)사의 충전소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자체 충전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이는 포르테라가 디자인에서부터 유틸리티, 인터페이스, 금융, 모니터링까지 모든 부분에서 턴키가 될 수 있는 강력한 솔루션입니다.
이미 미국 전역에 500개가량의 충전소를 설치하였으며, 그들은 Fleet-Level 수준의 충전기와 소프트웨어 에너지 관리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즉, 프로테라는 자체 fleet management 소프트웨어인 에이펙스(Apex)를 보유하고 있어, 각 고객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현재 운영 중인 모든 버스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향후 차량의 설계와 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이 가능한 것입니다.
3. 배터리 (Battery)
프로테라의 배터리는 소형 원통형 셀을 탑재하고 있으며, LG화학과 파나소닉으로부터 2022년까지 2 GWh의 물량 계약을 완료하였습니다.
프로테라는 배터리 모듈과 팩 작업을 직접 하고 있으며, 현재 사용되는 배터리 시스템은 3세대 제품이지만 올해 4세대 제품으로 전환하여 20% 이상의 비용 절감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2년에는 5세대로 전환하여 추가 비용 절감과 에너지 밀도 상승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프로테라 배터리는 탄도 등급 소재로 만들어졌고 열 추위 충격에 견딜 수 있도록 엄격한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모든 프로테라 배터리는 수동 전파로 설계되었고 모든 기후에서 수명 및 충전능력 면에서 우월함을 보여줍니다.
또한 쿨링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일정한 온도를 유지시켜주며 배터리 성능을 극대화시켜줍니다
4. 배터리 대여 (Batter Lease)
배터리리스는 대중 교통 기관, 대학, 공항 및 기타 상업용 차량을위한 전기 버스로의 빠른 전환을 가능하게합니다. Proterra는 버스 판매에서 배터리를 분리함으로써 차량 운영자가 표준 화석 연료 버스와 비슷한 가격으로 전기 버스를 구매하고 버스의 12 년 수명 동안 배터리를 임대 할 수 있습니다. 전기 버스는 일반적으로 유지 및 연료 비용이 적기 때문에 이러한 운영 비용 절감은 배터리 임대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12 년 배터리리스에 따라 Proterra는 차량 수명 내내 배터리 성능을 소유하고 보증합니다. 배터리 임대 계약은 중년에 배터리 교체를 포함하는 배터리 성능 보증을 제공합니다. 중년에 배터리를 교체하면 일관된 차량 성능을 보장하고 배터리 비용을 절감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선되는 Proterra의 최신 배터리 기술을 고객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2019 년 4 월, Proterra는 Mitsui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배터리 임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2 억 달러의 신용 시설을 만들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북미 대중 교통 업계에서 처음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Proterra는 배터리 임대 프로그램을 확장하여 고객에게 혜택을 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모든 규모의 차량과 Proterra Catalyst® 전기 버스의 모든 모델에 대해 모든 고객에게 열려 있습니다.
배터리 임대는 대중 교통 기관에 계속해서 인기있는 프로그램입니다. Proterra는 현재 거의 100 대의 버스에 대한 배터리리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12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Park City, UT는 2016 Low 또는 No-Emission Bus Program의 일환으로 자금을 지원받은 Catalyst 버스 6 대에 대해 Proterra와 배터리 서비스 계약을 체결 한 최초의 고객입니다. Park City는 100 % 전기 화라는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음 7 대의 Proterra Catalyst 차량 세트에 배터리를 임대 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내연기관 버스는 빠르게 전기버스로 바뀌어질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프로테라는 매우 유망한 종목이라 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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